상품검색
전체카테고리 메뉴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Home > 커뮤니티 >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정보] 식품정보 - 반려견의 영양요구
관리자 조회수:293 112.170.171.61
2016-06-17 14:33:13

※※※ 반려견의 영양요구 ※※※


애견을 위하여 따로 먹이를 만들거나 가족의 식탁에서 사람이 먹는 음식을 주지 마십시오 .
그것은 입맛이 까다롭게 되어 나중에는 걱정거리가 될 뿐만아니라 소화불량, 비만 등 각종 질병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 필수영양소는 무엇입니까?

[ 단백질 ]
근육, 뼈, 털, 피, 면역계통 등에 가장 우선되는 구성 성분으로 모든 애견 먹이에는 반드시 질좋은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먹이 속의 단백질이 체내에서 소화되어 아미노산으로 분해된 후 이용되기 때문에 결국 단백질의 공급목적은 필요한 아미노산을 얻는데 있습니다.
애견이 필요로하는 필수 아미노산은 10가지가 있는데 반드시 먹이를 통해서 공급되어야 하며 이중 단 한가지만이라도 부족하다면 애견의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따라서 애견의 성장별단계별로 필수 아미노산의 요구량을 정확히 알아야 하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공급해야 하는데 이것은 매우 전문적인 것이라 일반인은 알기 어렵고 안다하여도 이것에 맞게 먹이를 조제해 줄 수 없기 때문에 과학적으로 제조된 애견식품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무리 먹이 속에 조단백질의 양이 많다 하더라도 소화되지 않으면 오히려 배탈의 원인이 되고 필수 아미노산의 양과 균형이 미흡하다면 가치가 없습니다. 그래서 믿을만한 전통있는 회사의 애견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지방 ]
지방의 일차적인 공급목적은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얻는데 있는데 활동을 많이하는 개일수록 더 많은 지방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지방은 비타민A, D, F와 같은 지용성비타민의 흡수 이용과 피부, 모질의 건강, 세포조직의 건강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일반적으로 애견은 지방이 많은 먹이를 좋아하는데 잘 먹는 것만을 생각하고 고지방의 먹이를 계속 주게되면 비만해질 가능성이 많습니다.

 

[ 탄수화물 ]
탄수화물도 지방처럼 활동에너지 공급에 목적이 있습니다.
가장 우선적인 탄수화물 원료로는 옥수수, 밀, 쌀이 이용되는데 특히 쌀은 소화율이 매우 좋아 고급애견식품에 사용됩니다.
탄수화물이 섭취되어 체내에 들어가서 최종적으로 분해?흡수되면 혈당이라 부르는 글리코겐이 되어 혈류를 따라 전신에 공급됩니다. 사용하고 남은 다량의 글리코겐은 지방이 되어 체조직에 축적되는데 이 또한 비만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 미네랄 ]
칼슘과 인 같은 미네랄은 뼈와 이빨을 튼튼하게 하고 세포와 조직의 발달 그리고 체액의 균형과 신체 대사 과정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특히 각 성분간의 균형이 중요한데 어떤 한 성분이 지나치면 다른 성분의 결핍을 가져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비타민 ]
비타민은 몸에서 요구되는 양은 적지만 개의 성장, 건강한 피부와 털의 유지, 그리고 면역시스템을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섭취량이 너무 많거나 적을 경우 몸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지용성 비타민 (A, D, E, K)은 애견의 지방 조직에 저장되며
수용성 비타민(B, C)은 소변으로 배설됩니다. 사람과 달리 애견에게 비타민C가 필수 영양소는 아닙니다.

 

[ 수분(물) ]
물은 모든 생물체들에게 필수적이며 애견에게도 예외는 아닙니다.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이 부족해도 당장 죽지는 않지만 만일 물의 공급이 중단되고 잃게 된다면 탈수로 인해 빠른 시간내에 죽을 수 있습니다.
사실 강아지가 죽는 결정적 이유가 탈수 때문일때가 많은데, 물을 충분히 먹지 못하는 애견은 성격이 거칠고 피부와 모질이 매우 나빠지게 되므로 항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해주고 깨끗하게 관리해야만 합니다.
하루에 필요한 물의 양은 몇 가지 요인, 예를 들어 기온이나 운동량, 먹는 사료의 종류(캔사료 또는 건사료)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물은 체온을 조절하며 영양소를 몸의 각 부분에 수송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일을 합니다. 항상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먹을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
왼쪽 퀵메뉴 이미지
 

오늘 본 상품

  • 상품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