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검색
전체카테고리 메뉴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Home > 커뮤니티 >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정보] 훈련정보 = 예의바른 반려견 훈련(1살이하 반려견)
관리자 조회수:2391 218.39.99.156
2016-04-11 01:12:48

*** 예의바른 반려견 훈련(1살이하 반려견)***

 

강아지가 걸어 다니기 시작하면 사람들과 다른 반려견들과의 새로운 경험을 하도록 해 주는 것은 강아지의 사회화에 중요합니다. 강아지의 눈과 귀가 열리면서 주변 여러 곳을 탐색하기 시작하는 약 3주 때부터 주변 환경에서 많이 배우게 됩니다.
7-12주 때도 강아지가 배우는 것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보이는데 이때는 예방접종으로 인해 공공 장소에 가는 것을 주의해야 할 때이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사회화 방법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 이웃이나 친구 초대
만약 강아지를 밖으로 데려갈 수 없다면, 이웃이나 친구들을 초대하여 여러분의 강아지가 성별과 나이, 키 등이 다른 사람들에게 익숙해지게 해 주십시오. 서로 다른 옷을 입고 오도록 부탁해 주시고 강아지에게 상으로 줄 수 있는 간식도 준비시켜 주십시오.

- 온순한 반려견과 친해지기
이웃이나 친구들에게 예방접종이 되어 있는 온순한 반려견을 데려오게 하여 강아지가 익숙해 지게 해 주십시오.

- 퍼피 파티(Puppy Party) 참가
퍼피 파티에 참가하여 비슷한 나이의 다른 강아지들과 익숙해지게 도와 주십시오.
*Puppy : 1살 이하의 어린 강아지
*Puppy Party : 강아지의 사회화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몇몇 동물병원에서 시행하고 있음

- 짧은 여행 가기
강아지와 함께 자동차로 짧은 여행을 다녀 오십시오. 강아지가 자동차 여행에 익숙해 지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바깥 세상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또한 오토바이나 트럭, 사이렌 소리 등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체크리스트 작성
그 외에도 강아지가 살아가는 동안 겪게 될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보시고 체크 리스트를 작성하여 항목별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십시오.

사람들과 주위 환경, 그리고 다른 동물들과의 좋은 경험은 강아지의 행동 발달에 큰 영향을 줍니다. 강아지 시기에 사회화에 좀 더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예의 바른 반려견이 되도록 도와 주십시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
왼쪽 퀵메뉴 이미지
 

오늘 본 상품

  • 상품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