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검색
전체카테고리 메뉴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Home > 커뮤니티 >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정보] 훈련정보 - 반려견 길들이기
관리자 조회수:2596 1.225.69.87
2016-03-16 22:44:40

*** 반려견 길들이기***

 

반려견 길들이기 함께 볼까요~

▣ 배변 장소 길들이기
모든 애견은 일정한 장소에서 배변하도록 길들일 수 있습니다.
먼저 배변을 길들이는데는 주인의 참을성이 요구됩니다.
원하시는 배변 장소를 정하시고 그곳에 신문지를 깔아 놓으신 다음 아침식사가 끝난 애견을 그곳에 옮겨 놓고(배변을 할 때가 되었을 때) 그 지역 밖으로 벗어나지 않도록 가둡니다. 그리고 배변하는 것을 지켜 보시고
(좀 오래 걸리더라도) 그곳에 용변을 보면 잘했다고 많이 칭찬해 주십시오 . 그리고 용변 냄새를 조금 남기시고 다음에 마찬가지로 반복할 때 오줌냄새가 묻어있는 신문조각을 신문지 위에 놓습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며칠간 실시하십시오 .

어떤 애견은 10~15일까지도 훈련을 해야합니다.
만일 원치 않는 곳에서 배변을 하면 행위중에 나무라십시오. 그리고 깨끗히 치우시고 냄새중화제를 사용하셔서 배변 장소의 냄새를 없애 주십시오.

▣ 원치 않은 행동을 나무랄 때
만일 애견이 집안에서 말썽을 일으키는 행동을 할 때 심하게 때리거나 윽박지르지 마십시오 .
행위가 끝난 후 대부분의 애견은 자기가 무엇을 하였는지 잊어버립니다. 따라서 가능한 행위중에 단호한 어조로 “안돼”라고 말하십시오 .
또한 신문지를 말아서 가볍게 때리는 것도 한 방법이며 어떠한 방법으로 어떤 행동에 대한 벌칙을 적용할 때는 일관성 있게 해야합니다. 어느 때는 금지하고 어느 때는 허락하면 애견은 혼란스럽게 생각할 것입니다.


▣ 울거나 낑낑대는 버릇, 물어뜯는 버릇, 으르렁대거나 무는 버릇
대부분 여러분의 애견이 울거나 낑낑대면 그것은 무엇인가 여러분께 말하려고 하는 표시입니다. 밖에 나가고 싶거나, 놀고 싶거나, 용변을 보고 싶거나, 배가 고플 때에 그렇습니다. 이때 애견이 원하는 것을 찾아 돌봐주십시오 .
만일 심하게 울거나 낑낑대면 동전을 넣은 빈 깡통을 흔들어 나무라십시오 .
이빨이 날 때 모든 애견들은 아무거나 물어뜯으면서 놉니다. 신발, 의자다리, 헝겊조각 등을 물어 뜯습니다. 이러한 행동을 할 때 빈 깡통을 흔들며 단호하게 “안돼”라고 말하십시오 .
그리고 개껌과 장남감을 수시로 주어 이러한 생리적 욕구를 만족시켜 주십시오 . 거칠게 놀면서 으르렁대거나 물려고 하면 마찬가지 방법으로 날카롭게 안된다고 처벌하시고 턱밑을 가볍게 때려서 나무라십시오 .
애견에게 자기가 모든 식구보다 낮은 위치에 있는 존재라는 것을 알려주시고 절대 사람에게 으르렁거리며 대항하지 못하도록 훈련하십시오.


▣ 집에 혼자 있을 때
대부분 애견이 혼자 집에 있을 때 이러한 환경에 익숙하지 않으면 처음에 낑낑대거나 큰소리로 짖어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이웃에게 피해를 주게 됩니다.
여러분의 애견이 얌전히 집에 혼자 있는 훈련을 시켜야 합니다. 애견이 보는 앞에서 외출하실 때 처럼 옷을 입으시고 “곧 돌아올께“라고 말하고 나갔다가 2~3분 후에 돌아옵니다.
애견이 반가워하면 같이 반가운 표시와 사랑의 표시를 해주십시오. 점차 시간을 늦춰서 들어옵니다.
또한 라디오를 켜서 집안에 사람이 있는 것처럼 생각되게 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 기초 복종 훈련
애견은 몇가지 기본적인 복종훈련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리와”, “앉아”, “일어서”, “엎드려”, “멈춰” 등의 기초 명령이 전달되어야 하고 애견과 함께 보행할 때 개줄을 이용하여 주인의 좌, 우 어느 한쪽 다리옆에서 걸어가며 주인이 멈추어서면 그 곁에 얌전히 앉아 있는 훈련이 되어야 합니다.
일부 중?대형견들이 주인과 길을 걸으며 주위 사람들을 위협하는 것을 자주 목격 하게 되는데이것은 애견에 대한 혐오감을 주게 하는 것이며 그것은 주인의 책임 입니다. 또한 평상시의 관심과 보살핌으로 순한 애견이 되어야 하며
동물병원 진료시 지나치게 거칠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칼슘 등의 특정 영양소를 과다 공급하게 되면 골격계 기형 등의 증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
왼쪽 퀵메뉴 이미지
 

오늘 본 상품

  • 상품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