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검색
전체카테고리 메뉴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Home > 커뮤니티 >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뉴스] 대한민국 반려견 안전관리 대책 미국인들의 반응 / 대한민국 현실/문제점!!
관리자 조회수:35 1.225.85.145
2018-02-02 16:49:18

지난 18일 정부가 발표한 반려견 안전관리 대책에 대한 논란이 뜨겁습니다.

논란이 되는 내용에는 모든 개의 목줄을 예외 사항 없이 2m로 제한하는 것과 맹견으로 분류하는 견종을 확대한 것 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논란은 체고 40cm 이상 모든 개의 입마개 착용을 의무하 한다는 것입니다. 맹견으로 지정한 종이 아니어도 일정 크기 이상의 개는 관리대상견으로 분류해 엘리베이터, 복도와 같은 실내에서 입마개 착용 의무를 부과한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이번 한국의 반려견 관리대책을 해외 반려인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인 알렉스씨는 지난 주말 미국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에서 열린 반려동물 박람회(World of pets expo)에 방문해 반려인들에게 다음과 같이 물어봤습니다.

 

"체고 40 cm가 넘으면 엘리베이터, 복도, 보행로 등에서 입마개를 해야 하는법이 한국에서 나왔습니다. 벌금도 최고 300만원입니다. 어떻게 생각하나요?

 

" 지저스, 오마이갓"을 외치기도 하고 어떤분은 F로 시작하는 욕설을 내뱉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어린 아이조차 황당하다는듯 야무지게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아래 동영상 클릭하면 자세히 내용 볼 수 있습니다. ↓ 

 

꼬마의 말이 인상깊네요.  키큰사람 묶는거랑 똑같다. !!

 

보호입장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이런말도 안되는법은 통과된다는것은 안타까울뿐입니다.    이런법이 통과된다는것은 가족을 2번 죽이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미래를  넓게 봤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
왼쪽 퀵메뉴 이미지
 

오늘 본 상품

  • 상품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