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검색
전체카테고리 메뉴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Home > 커뮤니티 > 반려동물닷컴 뉴스/정보
[정보] 식품정보 - 노령견 급여방법
관리자 조회수:2825 1.225.85.145
2017-07-22 15:09:14

*** 노령견 급여방법***


일반적으로 애견의 나이가 7살이 넘으면 생활 패턴이 변하면서 영양 요구량도 변하게 됩니다. 대형견에서는 이러한 변화가 5살 전후에 나타나며 나이를 먹을수록 활동량이 적어지고 신진대사가 느려져 몸에서 필요로 하는 열량과 지방 요구량이 감소합니다. 그리고 양질의 소화가 잘 되는 단백질은 나이 든 애견의 건강한 체형을 위해 그 중요성이 더 커집니다.

노령견용 사료는 일반 성견용 사료와 달리 지방 함량은 낮고 소화가 잘 되는 양질의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노령견의 관절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과 약해진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C, 비타민E 같은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애견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음식을 씹는 능력과 함께 후각과 미각이 감소하게 됩니다. 알갱이가 작으면 사료를 씹는데 도움이 되며 사료에 농축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식욕을 자극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나이 든 애견에게는 노령견용 사료를 추천하게 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노령견 사료는 이러한 노령견의 영양 요구와 먹는 습관 등을 고려하여 생산된 제품들입니다.
항상 그렇듯이 새로운 사료로 교체할 때는 새로운 제품을 기존에 먹던 제품에 섞어서 급여해 주시고 일주일 동안 서서히 새로운 사료의 비중을 높여 바꿔 주십시오.


급여 방법
하루에 1-2회 급여해 주시고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나이든 애견은 활동성이 감소하여 특히 체중으로 인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료를 급여할 때는 실온 상태로 급여하여 애견이 사료의 맛과 냄새를 느낄 수 있게 해 주십시오. 이것은 후각이 약해지는 노령견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만약 캔 사료를 먹이고 있다면 냉장고에서 꺼낸 후 두 시간 정도 두어 실온 상태로 급여해 주시면 됩니다.
전자레인지를 쓸 경우에는 전자레인지용 용기를 이용하여 살짝 데워 사료가 너무 뜨겁거나 차갑지 않게 해 주십시오.
건사료는 건조하고 깨끗한 곳에 보관해 주시고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보관해 주시면 사료의 냄새가 빠져 나가는 것을 방지하여 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호자가 식사하는 주방이나 아이들로 인해 방해 받는 곳이 아닌 조용한 곳에서 급여해 주십시오. 대형견은 나이가 들면 관절에 문제가 생겨 아래로 숙여서 사료 먹는 것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이때는 머리 높이에 밥 그릇을 위치 시켜 사료를 급여해 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급여량
사료의 급여 안내를 따라 주십시오. 그러나 모든 개체의 생활 상태와 건강 상태, 영양 요구량이 다르므로 건강하고 이상적인 체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급여량을 조절해 주십시오. 항상 신선하고 깨끗한 물을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십시오.


체중 문제
활동이 적은 노령견은 특히 체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비만은 모든 개에서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므로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과체중인 애견은 당뇨, 심장질환, 호흡기 질환, 관절염 등이 더 잘 생길 수 있습니다.
열량이 낮은 노령견용 사료는 과체중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체중 증가가 계속 문제가 된다면 지방 함량이 더 낮은 다이어트용 사료를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
왼쪽 퀵메뉴 이미지
 

오늘 본 상품

  • 상품이 없습니다.
top